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19. 09. 08) “약속과 기다림

 

 

2006년 상영된 영화 '에이트 빌로우'1959년 남극기지에서 실제로 겪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로, 남극에서 8마리의 썰매견과 함께 운석 탐사를 하던 대원들에게 25년 만의 강력한 폭풍이 몰아쳐 탐사하던 사람 중 한 사람이 절벽에서 굴러 떨어지는 바람에 중상을 입게 되었습니다. 이 탐사대는 서둘러 피신해야 하는데 탈출하는 헬리콥터에는 사람이 탈 자리도 부족했기 때문에 썰매견들을 데리고 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긴박한 상황에서 대원들은 최대한 많은 먹이를 남겨두고 썰매견들을 떠나면서 개들에게 약속을 합니다.

"어디 멀리 가지 말고 기다리고 있어야 해! 꼭 다시 돌아와서 너희를 데려갈게."

그런데 그 후에 더욱 나빠진 기상과 개들을 구출하기 위한 비용을 지불해 줄 사람이 없어 대원들은 사비를 털어서라도 개들을 구하기 위해 남극으로 가려고 했지만, 폭풍을 뚫고 날아갈 방법은 어디에도 없었고 시간이 지나면서 대원들은 '엄청난 추위와 굶주림에 개들은 죽었을 거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중 한 사람은 썰매견을 포기하지 않고 그는 혼자 힘으로 비용을 마련하고 어렵게 지구 반 바퀴를 돌고 돌아서 175일 만에 남극으로 갑니다. 그런데 썰매견들은 그곳에 있었습니다. 개들은 주변의 다른 짐승들을 사냥해 먹으며 여전히 다른 곳으로 떠나지 않고 지키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 약속을 지키고 찾아 온 주인을 멀리서 보고 그 개들은 눈밭을 가르며 달려옵니다. 달려오는 개들을 끌어안고 그 남자는 기쁨의 눈물을 흘립니다.

약속이 지켜지는곳에 감동이 있습니다. 코르네이유용기 있는 사람이란 모든 약속을 지키는 사람이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하나님은 약속을 반드시 지키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시니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고 인생이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하지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하지 않으시랴”(23:19)

하나님은 우리에게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41:10)고 하십니다.

아무리 현실이 어려워도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믿음으로 강하고 담대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