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1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19. 04. 28.)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것

 

이 세상에서 아름다운 것을 말하라면 지금 피어나는 꽃들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아름다운 것은 사람들의 미모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것은 사랑입니다.

사랑의 모습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이 아름답습니다.

 

어떤 일본의 집수리 과정에서 집 주인은 꼬리에 못이 박힌 도마뱀이 살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도마뱀의 꼬리에 박힌 못은 10 년 전 이 집을 지을 때 사용한 못이었습니다. 그 때 도마뱀의 꼬리에 못이 박혔는데 10년 동안 이 도마뱀은 죽지 않고 살아 있었습니다. 집 주인은 어찌 살았으랴 궁금하여 공사를 중단하고 살펴보았답니다. 그랬더니 다른 도마뱀이 먹이를 물어다 주는 것을 목격하고 10년간이나 변치 않은 도마뱀의 사랑에 감동을 하였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동물들의 이런 모습도 가슴이 뭉클합니다.

 

앞을 보지 못하는 학생이 휠체어를 밀고 휠체어에 앉은 학생이 따뜻한 목소리로 방향을 알립니다. 그렇게 도착한 강의실에서 휠체어에 앉은 학생이 열심히 강의를 필기하고 나중에 앞을 보지 못하는 학생에게 다시 정리해 줍니다. 휠체어에 앉은 학생이 도저히 꺼낼 수 없는 높은 책장 위의 책을, 앞을 보지 못하는 학생이 찾아 가져다 주면 휠체어에 앉은 학생이 소리 내어 읽으며 함께 공부했습니다. 이 두 사람은 대구대학교 특수교육과 15학번 김하은 씨와 설진희 씨입니다. 같은 기숙사 룸메이트인 두 사람은 서로의 눈과 발이 되어주며 공부했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김하은 씨가 임용시험을 준비하면서 동영상 강의를 들을 때 그림이나 도표는 설진희 씨가 직접 말로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렇게 공부한 두 사람은 '2019학년도 공립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각각 서울과 울산 지역에서 합격했습니다.

 

사랑은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13:34)고 하십니다.

 

?